티스토리 뷰

최근 코틀린 공부중이다.. 

https://developer.android.com/courses/android-basics-compose/course?hl=ko 

 

Compose 사용 시 알아야 하는 Android 기본사항 과정  |  Android Developers

Compose 사용 시 알아야 하는 Android 기본사항

developer.android.com

여기서.. 지금 3단원은 했다

훗..

Compose camp도 등록했다

얼마전에 새벽에 우연히 dev summit 2022 를 보게되었는데 거기 보니깐 이제 안드로이드는 xml을 버리고 완전히 compose로만 하려고 하는듯함

새벽에 본거 인증^^

사실 영어로 해서 이해를 많이는 못했음

이해 한거만 써봄

영어 잘몰라서 이거 틀린내용일수도있음!!!! 궁금한사람 직접 영상보러 ㄱ

https://www.youtube.com/watch?v=Awi4J5-tbW4 


모던 안드로이드 기술적 최신 업데이트 사항

-컴포즈가 더 빠르고 좋음 암튼 좋음

-안드로이드 티비에도 컴포즈 쓸수있게할거임 곧!

-컴포즈 1.2->BOM

-meterial 3 나옴

-compose camp 열릴거임(이거 참여 신청했음^^ 뱃지주세요)

-이제 프로젝트에 컴포즈는 디폴트로 들어갈거임 암튼 컴포즈쓰셈

-XML? out

-컴포즈는 코틀린으로만 쓸수있으니 이젠 진짜 자바는 ... 안드로이드에서 bye될듯

-컴포즈를쓰면 avd 켤필요 없이 바로 ide에서 볼수있음(근데 이거 실제로 해보니깐 오류가 좀 있음 ㅡㅡ 그래도 avd켜는거보단 좋은듯)

-

 

한국인 나옴^^! 제페토 개발자이시라고함 제페토에서 컴포즈로 ui많이 바꿨는데 너무 좋다고함^^

 

웨어러블

-구글 픽셀워치가 나왔어요^^~

-컴포즈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앱도 만들수있어요 곧 업뎃됨~

-컴포즈는 미니멀한 코드로 웨어러블앱도 뚝딱 만들어준답니다~

-

모 이런식으로 하면된다고함 사실 전몰라요 지금 그냥 앱도 못만드는구만..

 

큰 화면

-2023년에 픽셀 타블렛이 나와요^^

-이제 컴포즈로 반응형 화면을 만들수있어요~(진짜 쩜 이거보고 바로 컴포즈 배우러감)

 

플랫폼 새 기술

-컴포즈에 언어변환 선택하는거 버전체크도 필요없고 암튼굿

-포토피커도 딱 2줄이면 됨

 

예시 코드 주소

https://github.com/android/nowinandroid

 

GitHub - android/nowinandroid: A fully functional Android app built entirely with Kotlin and Jetpack Compose

A fully functional Android app built entirely with Kotlin and Jetpack Compose - GitHub - android/nowinandroid: A fully functional Android app built entirely with Kotlin and Jetpack Compose

github.com

 

앞으로의 dev summit 일정

https://developer.android.com/events/dev-summit

 

Android Dev Summit  |  Android Developers

Android Dev Summit 2022

developer.android.com

근데 이거 다 녹화본 올라와서 그거 보면될듯?

 

녹화본 영상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Wz5rJ2EKKc_L3n1j4ajHjJ6QccFUvW1u 

 

Modern Android Development | Android Dev Summit '22

On October 24th, the first Android Dev Summit ’22 event kicked off with the Summit Keynote and updates for your favorite Modern Android Development tools and...

www.youtube.com

구글은 신이세요 🙏


웃겼던거는 채팅창에 ㅋㅋ 누가 자꾸 나 너무 졸리고 지금 우리나라는 새벽인데 왜케 길게끄냐(중간에 쉬는타임 있었음) 머 이런얘기하는사람 있었음ㅋㅋ

글고 나도 새벽이라 녹화본 없나 궁금해서 채팅에 녹화본 나중에 제공하냐고 물어봄 근데 ㅋㅋ

일케 ㅋㅋ 녹화본 올라온다고 답변하니깐 죄다 자러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어이없었음

글고 이 담에 커스텀 컴포즈 만드는법 알려줬는데 너무 졸려서 걍 보다가 자러감.. 나중에 녹화본 봐야지 ㅎㅎ

아니근데 이게문제가아니고 나지금.. 안드로이드 모르는거 너무많은데 어떠ㄱ캄 ㅠㅠ 저 컴포즈 좀 해요?(사실모름)

 

암튼 결론

-영어를 잘하자.. 큰일남지금 최신 정보알라면 영어를잘해야됨. . .. . .  .. .  나 나름 듣기 자신있는데 응? 하나도못알아들었어

-공부 빨랑빨랑 하자^^! 흑흑.. 

-취업? 어케? 함?

-아 그리고 이렇게 예시 앱 코드 깃헙에 구글에서 올려주는지 몰랐는데 이번에 처음 앎 .. 나만몰랐었던.. 이야기..

그래서 더 찾아보니깐 sunflower이런앱 뜯어보는사람도 있고 그렇대? 이젠 앞으로 구글 킹님의 깃허브 코드를 죔 봐야될듯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